디지털 음원, 영상 시대에 즈음하여

UX/UI 2008.01.19 11:34 Posted by 일리걸디펜스
디지털 영상이나 음원의 배급이 어떻게 될것인가가 요즘 미디어관련 업계들의 최대 관심사인듯 하다.
MS의 HD-DVD와 Sony의 BlueLay의 싸움도 그렇고, 최근에 애플에서 선보인 동영상 렌탈서비스(일정기간만 보유할 수 있으니까 렌탈이 적당해 보임 ^^)와 MS의 XBox360을 통한 미디어 공급등. 점점 디지털화 되고있는 영상, 음원들의 배포문제는 올해가 가장 큰 분기점이 될거라 생각된다.

'HD-DVD'와 '블루레이'의 승부는 '블루레이'쪽으로 거의 기울어 간듯하지만, 예전 VHS와 VCS간의 싸움과는 다른 얘기가 되가는것 같다. 예전에는 비디오테이프라는 단일포맷만이 유일했지만, 지금은 하드디스크라는 새로운 상대가 있기 때문이다. 블루레이 입장에서는 난적하나 해치우고 나니 바로 더 쎈놈이 나오게 됬다고나 할까?
대신 안싸우고 피하거나 그냥 같은편 하는 방법의 선택도 가능하니까 어떤 것을 하게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예전의 마케팅 관련서적들은 오프라인에서의 물류이동이 상당히 중요했지만, 이제는 온라인상의 물류이동 마케팅에서 상당히 중요한 요소로 잡혀가는 것 같다. 단순한 디지털 코드의 이동이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소비자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가게 할 것인가도 중요할 것 같다.

P.S.
하하의 노래가 아닌거 같은 '너는 내 운명'이 1위를 했단다.
개인적으로 하하를 가수로 지칭하는것도 싫고, 노래도 맘에 안들지만 1위는 1위.
어쨌든 축하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