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의 미래

UX/UI/기획 2010.02.17 13:35 Posted by 일리걸디펜스

iPad에 대응하는 Wired지의 발빠른 움직임

2차원적인 평면에서만 이루어지는 잡지디자인에서, 깊이와 확장이 추가된 3차원적인 잡지로...

그리고 시간을 이용한 4차원적인 잡지디자인 수요가 증가하지 않을까? 증가한다면 그 시점은 언제가 될까?

인테리어, 패션 등 화려한 시각효과가 필요한 잡지에서 그 빛을 발하지 않을까?

이러한 디자인을 위해서는 기본적인 편집에 대한 이해도 중요하지만, 멀티미디어의 활용, 인터랙션 디자인에 대한 이해등도 동시에 요구하는 경우가 생길듯하다. 애플에서 끝까지 Flash를 배제한다면 이 부분을 어떻게 극복할지도 궁금하다.

매번 잡지를 어플리케이션 제작하듯이 출시하게 된다면 eMagazine 편집 디자이너의 수요가 증가할 수도 있다.
반대로 온라인으로 접속만 하게된다면 Flash를 대체할 수 있는 수단이 반드시 필요할텐데,
HTML5가 그 대안이 될 수 있을까?

해외에서 출시되는 잡지에대한 수요는 국내에도 있지만, 어마어마한 배송료로 인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되기도 하는데, 이렇게 거리에 대한 제한이 풀어져 버린다면 해외와 동일한 가격에 컨탠츠를 구입할 수 있게 된다.
Wired, National Geographic, Times, Business Week, Casa, Nonno등 해외잡지의 국내 판권을 가지고 있는 곳이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을것 같다.

구현 방법이나 관련 UX에 대한 Prototyping을 해 볼 필요가 있다.